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알고리즘/SWEA

[SWEA] 1979_어디에 단어가 들어갈 수 있을까

엉아_ 2021. 8. 20. 23:2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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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 X N 크기의 단어 퍼즐을 만들려고 한다. 입력으로 단어 퍼즐의 모양이 주어진다.
주어진 퍼즐 모양에서 특정 길이 K를 갖는 단어가 들어갈 수 있는 자리의 수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.

[예제]
N = 5, K = 3 이고, 퍼즐의 모양이 아래 그림과 같이 주어졌을 때


길이가 3 인 단어가 들어갈 수 있는 자리는 2 곳(가로 1번, 가로 4번)이 된다.
 


[제약 사항]
1. N은 5 이상 15 이하의 정수이다. (5 ≤ N ≤ 15)
2. K는 2 이상 N 이하의 정수이다. (2 ≤ K ≤ N)

[입력]
입력은 첫 줄에 총 테스트 케이스의 개수 T가 온다.
다음 줄부터 각 테스트 케이스가 주어진다.
테스트 케이스의 첫 번째 줄에는 단어 퍼즐의 가로, 세로 길이 N 과, 단어의 길이 K 가 주어진다.
테스트 케이스의 두 번째 줄부터 퍼즐의 모양이 2차원 정보로 주어진다.
퍼즐의 각 셀 중, 흰색 부분은 1, 검은색 부분은 0 으로 주어진다.

[출력]
테스트 케이스 t에 대한 결과는 “#t”을 찍고, 한 칸 띄고, 정답을 출력한다.
(t는 테스트 케이스의 번호를 의미하며 1부터 시작한다.)

 

def rotate(N, matrix):
    matrix90 = [[0 for _ in range(N)] for _ in range(N)]

    for i in range(N):
        for j in range(N):
            matrix90[j][N - 1 - i] = matrix[i][j]

    return matrix90

T = int(input()) # 회전하면 열을 검사 가능 
for tc in range(T):
    N, K = map(int, input().split())

    puzzle = [list(map(int, input().split())) for _ in range(N)]
    answer = 0
    for _ in range(2):
        for i in range(N):
            cnt_r = 0
            for j in range(N):
                if puzzle[i][j] == 1:
                    cnt_r += 1
                else:
                    if cnt_r == K:
                        answer += 1
                    cnt_r = 0

            if cnt_r == K:
                answer += 1

        puzzle = rotate(N, puzzle)
    print('#{} {}'.format(tc + 1, answer)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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